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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성과
멀티스케일 - 멀티피직스 배터리 시스템
- BSL 연구실에서는 배터리 소재(Material)부터 셀(Cell), 모듈(Module), 팩(Pack), 시스템(System)에 이르는 Multi-scale 연구와 함께 전기화학적 (Electrochemical), 기계적 (Mechanical), 전기적 (Electronic), 열적 (Thermal), 열화 (Degradation) 등 다양한 물리현상에 대한 Multi-physics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Battery Cell & Module level

- 입자에서 전극 및 다층 셀로의 구조 [1]
- [1] Y.K Lee, J.Song, J.Park “Multi-Scale Mechanical-Electrochemical Coupled Modeling of Stress Generation and Its Impact on Cell Performance in Lithium-Ion Batteries, Electrochimica Acta (IF: 6.901), 138682 (2021)

- 에너지 밀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배터리 모듈 구조 최적화 [2]
- [2] U. Lee, N.Kang, Y.K Lee “Optimization of module structure considering mechanical and thermal safety of pouch cell lithium-ion batteries using a reliability-based design optimization approach ”, Journal of Power Sources (IF: 9.719)
Battery Module & Pack level

- 열 안전성을 위한 모듈 및 팩 설계
- [3] 이윤구, 문정오, 유재민, 신은규, "가스배출통로를 구비한 베이스 플레이트를 포함한 배터리 모듈 및 배터리 팩 및 전력 저장 장치", 출원번호: 1020190071733
- [4] 이윤구, 문정오, 신은규, 유재민, "연쇄발화 방지를 위한 에너지 드레인 저항체를 구비한 배터리 팩", 출원번호: 1020190097677
- [5] 이윤구, 문정오, 유재민, 신은규, 최용석, 최지순, "방염 플레이트를 구비한 배터리 모듈, 이를 포함하는 배터리 랙 및 전력 저장 장치", 출원번호: 1020190080195
Battery System level

- 전기차 변환 – 실험 및 시뮬레이션 [6]
- [6] J. Park, H Lim, S Kim, J Song, and Y K. Lee,”Modeling and Validation of Driving Performance of Electric Vehicle Converted from Internal Combustion Engine Vehicle”. IEEE Transactions on Transportation Electrification (IF:7.0), (Accep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