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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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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단간 자율주행 기술 개발

종단간 방식
Simulation-to-Real (Sim2Real)
운전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실제 도로 환경에서 훈련데이터를 얻는 것은 사고확률이 높기 때문에 매우 어렵다. 이러한 데이터 수집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시뮬레이션 환경을 활용하면서 시뮬레이션과 실제 환경간 차이(Reality Gap)을 최소화하고, 시뮬레이션에서 실제 환경으로의 효율적인 정책 전이를 달성하는 Sim2Real 기술을 연구한다.
강화학습 기반 종단간 자율주행 기술 개발
Architecture of RL-SESR(Segmented Encoder for Sim2Real)
RL-SESR Field Test
모방학습 기반 종단간 자율주행 기술 개발
Architecture of Imitation Learning-based E2E Autonomous Driving
IL-based E2E Driving Field Test

센서 인지 기술

LiDAR 포인트 클라우드 차선 인식 데이터셋 구축, 인공지능 기반 차선 및 객체 인식 기술
K-Lane Dataset Examples
Labeling program
Lidar lane detection inference
Lidar lane detection framework
4D 레이다 객체 인식 기술 개발
4D Radar object detection inference result
Sensor measurement in heavy snow condition
4D Radar labeling process
4D Radar object detection framework
PointCloud 특징 추출 기술
  • Multi-resolution feature : Downsampling과정에서 세분화된 정보의 손실을 최소화한다.
  • Learnable Pooling : 특징 풀링중 최대값이 아닌 point 특징 정보의 손실을 최소화 한다.

Architecture of PointStack. As a general feature learning backbone, PointStack can be used for various tasks such as classification and segmentation

Part-segmentation visualization of ground truths (G.T.) and predictions (Pred)
저피탐 레이더(LPI RADAR) 신호 탐지 기술 개발
AVE lab’s LPI waveform recognition system
Performance Comparison

정밀 측위 기술

다중경로 완화 기술
비가시 인공위성 검출 기술
차세대 GNSS 신호 변조 기법
AVE lab’s LPI waveform recognition system
PSDs of VBOC and conventional GNSS modulations
ACF envelopes of VBOC and conventional GNSS modulations
셀룰러 핑거프린팅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