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태 교수, 김수완 연구원 전기차 산업 육성 관련 제주도지사 표창 수상

Facebook
LinkedIn
Twitter

장기태 교수, 김수완 연구원

전기차 산업육성 관련 제주도지사 표창 수상

 

11. 장기태, 김수완.jpg

 

우리 대학원 장기태 교수와 친환경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 김수완 연구원이 그간 제주 지역의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및 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각각 2019년 5월과 12월에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먼저 장기태 교수는 전기차 연관 산업 육성 기반 조성을 위하여 전기차의 보급을 확대하고, 관련분야 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내연기관차의 전기차 개조 기술을 제시하여 ‘탄소 없는 섬 제주(Carbon Free Island Jeju by 2030)’ 정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5월 전기차의 날에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어 12월에는 김수완 연구원이 제주특별자치도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전기차충전서비스 규제자유특구」 로 선정 받는 과정에서 관련 규제 발굴, 기업 지원 및 계획 수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였다.

 

참고로 제주특별자치도는 국제 사회의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2012년 5월 ‘탄소 없는 섬 제주 2030’ 정책을 수립・발표한 바 있다. 이에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자립을 목표로 전기차 신규 보급과 연관 산업 육성 등을 통해 내연기관차의 전기차 전환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